여러 가지 젖병을 알아보다, 신생아 '배앓이'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신생아 '배앓이'는 젖병으로 수유 시 젖꼭지를 통해 공기가 유입되어 기포가 발생하고

이 공기가 우유 속에 산화되어 아기의 위장으로 들어가게 되어 일어난다고 한다.

'배앓이'의 고통은 신생아가 느끼기에 꽤 아프다고 한다. ㅠㅠ 계속 울기도 하고....

그래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런 '배앓이'를 예방할 수 있는 젖병을 찾아볼 수 있었다.


꾸준한 검색결과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는 '닥터브라운'이었다.

- 장점 : 배앓이 예방에 탁월하다.

- 단점 : 씻기 어렵고 귀찮다.

배앓이를 탁월하게 예방할 수 있다는데, 젖병 닦는 수고로움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나

꽤 많은 블로그 포스트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씻고 살균하기가 힘들어서 포기한다는 글도 가끔 있었다.


직접 사용해보고 싶었으나 사기가 망설여졌는데

마침 체험단 모집이 있어서 운 좋게 "닥터브라운 와이드넥 옵션스 유리젖병(270ml)"을 받아볼 수 있었다.


아직 아기가 태어나기 전이라 직접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

우유에 네스퀵을 타서 먹어보고, 세척도 해보고 끓여서 소독도 해보았다.


느낀 점은,

- 유리 소재라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 (장기간 사용 시 변색 우려 X)

- 끓여서 소독할 때도 안심 (환경호르몬 걱정 X) 

- 배앓이가 없을 거라는 든든한 마음

- 그냥 젖병보다는 귀찮겠지만, 생각보다 세척이 힘들지 않음 (배앓이가 예방되는데 이 정도쯤은..해보자!)



* 본 포스트는 해당 업체에서 무상으로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.








+ Recent posts